중진공, 수출중소기업·중견 중소기업 20업체 모집

업체당 최고 1억원까지 컨설팅·해외 마케팅 지원

중소기업진흥공단(www.sbc.or.kr)은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를 적극 지원하기 위하여 수출중소기업이 해외 목표시장에 내놓을 자체 Brand 개발, Brand 경영 컨설팅 및 Brand 해외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에 모집대상을 확대 추가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의 수출은 매년 양적으로 확대되는 추세를 보이고는 있으나, 수출중소기업의 자체 브랜드 보유현황은 29%(대기업은 65%)에 머물고 있으며, OEM 수출비중이 여전히 큰 비중을 차지해 고부가가치 창출이 어려운 실정이다.

동 사업은 수출중소기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중소기업이 전문 업체의 컨설팅을 통해 해외 목표 시장에 적합한 브랜드 개발, 디자인 개선, 국제상표 출원, 해외 현지 브랜드 마케팅 등을 추진할 경우 소요 경비를 1억 원 한도에서 매칭 하여 지원하고 있다.

중진공은 금번 추가지원에서는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를 적극 지원하기 위하여 기존 수출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수출 초기단계에 있는 중견 중소기업까지 모집대상을 확대하여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참여신청은 국제조달정보망(www.b2g.go.kr)에 접속 후 온라인으로 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마케팅지원처(02-769-659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