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반도체통신 공사·신근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공사사업 수주 달성 쾌거

플랜트 엔지니어링 기업 휴먼텍코리아가 지난해 눈에 띄는 성장을 이룬데 이어 올해 역시 순항을 계속할 전망이다.

지난 2월6일 STS반도체통신 공사 수주와 신근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공사사업 수주 달성의 쾌거를 이룬 것.

특히 STS반도체통신의 D-project 국내공사의 계약액은 부가세 포함 223억 원에 달한다. 지난 1월 현대하이스코 냉연공장 탈황설비와 반변천 임하지구 하천환경정비사업, 2월 초 휴켐스와 MNB-2 공장건설을 잇따라 맡아 높은 성과를 올린 바 있는 휴먼텍코리아는 이번 수주를 포함해 올해 두 달 간 계약 금액만 745억 원에 달한다.

또한 휴먼텍코리아는 신근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공사사업을 맡아 민간사업뿐만 아니라 공공사업 수주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경기도 여주군의 공공하수처리시설의 확충을 목적으로 하는 해당 공사는 총 계약금액 25.6억 원의 규모의 대형공사이다.

착공일로부터 18개월의 공사기간 동안 여주군 신근리에 공공하수를 처리하는 시설을 설치하고 펌프장 4개소를 비롯하여 하수 유입 오수관로를 매설할 예정이다.

신근리 일대 팔당 생활하수를 적정 처리하는 이번 공사가 완료될 시 쾌적한 생활 환경이 조성되고 수도권 상수원이 개선, 보전되어 수질오염을 예방할 것으로 기대된다.

휴먼텍코리아는 이번 신근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공사사업을 비롯해 생활폐기물 처리시설과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시설을 도맡아 온 풍부한 이력으로 환경시설공사 전문업체의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민간사업, 공공사업 등 국내 사업들 수주를 넘어 필리핀, 쿠웨이트, 키르기스스탄 등 해외사업 수주 몰이에도 한 몫하고 있는 휴먼텍코리아는 토목, 건축, 환경 및 플랜트를 끊임 없이 연구개발하며 나노팹, 미진동제어기술, 볼트식이음파일 등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수많은 건설사업을 책임져 왔다.

또한 품질·환경·안전보전 경영을 통해 신뢰성 있는 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