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연구원|김웅서·강성현 편저|223쪽|15,000원

한국해양연구원(원장 염기대)이 해양과학총서 제1권(개정판) 『해양개발의 현재와 미렌 (김웅서, 강성현 편저, 4X6배판 223쪽)를 발간했다.

이 책은 해양개발의 무한한 가능성과 해양을 이용하려는 인간의 끊임없는 노력, 그리고 해양을 지키고 보전해 나가기 위한 방법들을 광범위하게 다룸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바다를 보다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시키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해양과학총서 시리즈의 제1권인 『해양개발의 현재와 미렌는 1990년 초판과 1995년 2쇄가 발간되었으며, 이 후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해양과학기술 분야의 최신 동향과 새로운 내용들을 담기 위하여 이번에 개정판이 발간되었다.

해양과학총서는 그동안 제1권 『해양개발의 현재와 미렌를 시작으로 『해양과 인간』, 『해양오염과 지구환경』, 『해양생물의 세계』, 『지구환경 변화사와 해저자원』, 『연안개발』, 『남극과 지구환경』, 『선박의 이해』, 『해양바이오』까지 총9권의 시리즈물을 발간하여 일반인 및 대학 관련학과의 교재 등 해양에 관심이 있는 많은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개정판은 해양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집필한 알찬 본문 내용과 함께, 풍부한 원색사진과 그림이 수록되어 있어 전문 학자들 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매우 흥미롭고 유용한 참고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입문의= 한국해양연구원 학술정보팀(031-400-6462), 교보문고 전국지점 및 인터넷교보
(http://www.kyobobook.co.kr)>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