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들에게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에 대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고, 청소년 아리수 사랑모임, 아리수 봉사단 등 아리수 관련 모임을 통해 쌍방향 커뮤니티가 가능하도록 2월 1일부터 「아리수 사이버 홍보관」을 개설한다.

아리수 사이버 홍보관의 주요 콘텐츠는 아리수 소개, 어린이방, 틴틴 아리수 등 계층별 커뮤니티를 위해 눈높이에 맞도록 구성하였고 아리수와 관련된 ‘물 ! 이것이 궁금해요’, ‘상수도관련 행사’ , ‘전시내용’, ‘포토앨범’ 등의 코너를 마련하여 시민들이 보다 쉽게 아리수의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구축되었다.

   

아리수 사이버 홍보관은 145개 항목의 선진국 수준의 철저한 수질검사와 정수장에서부터 수도꼭지까지의 수질을 실시간 감시하는 Seoul Water-Now System, 아리수 고급화 추진 등의 결과에 따른 깨끗한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의 안전성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이라 할수 있다.

오픈과 관련하여 상수도 관계자는 “서울시내 초 , 중 , 고등학교의 홈페이지와의 연결을 통해 학생들에게 물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학부모도 함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사이버 공간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정보습득을 위한 창구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이트 주소는 http://e-arisu.seoul.go.kr 또는 상수도홈페이지를 방문한 후 홍보관을 클릭하면 방문 할 수 있으며 향후 수시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여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