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가 최근 환경부에서 시행하는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지정신청사업에 응모하여 2015년도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밀양시 삼랑진읍 송지리 외송배수분구가 환경부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과하여 총사업비 201억원(국비70%, 지방비30%)으로 시행하게 되었다.

사업에 선정된 송지리 외송마을은 미전천이 낙동강에 합류하는 곳에 위치하여 침수가 빈번히 발생하고 하수의 역류로 낙동강 본류 수질이 악화되는 등 피해가 많은 지역이며 이번사업으로 배수장 펌프 용량을 증설하여 집중호우 시 침수피해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선정과정에서 박일호 밀양시장이 직접 환경부에 수차례 찾아가 지역의 문제와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사업선정에 대한 부단한 설득과 요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국회위원과 도의원 등에게도 협조를 요청,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한 안전행정부에서 지역공동체 활성화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2014 희망마을조성 및 공동체 활성화공모사업'에서 밀양시 상동면 구 상동초등학교 부지를 이용한 '밀양 아라리 힐링푸드화 사업'이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1억원을 확보했다.

앞으로 밀양시는 전부서의 공모사업 적극 참여로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다하여 시정발전의 원동력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