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소식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

‘지방공기업 역량 강화 및 개발’ 워크숍 실시

전직원 한라산 극기훈련·전문가 초빙 특강·강정정수장 견학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유승환)는 ‘상수도 분야 지방공기업 역량강화 및 개발을 위한 워크숍’을 지난 6월 3∼4일과 7월 14∼15일 캔싱턴리조트 서귀포에서 가졌다.

▲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상수도 분야 지방공기업 역량강화 및 개발을 위한 워크숍’을 제주도에서 실시했다.

1, 2조로 나누어 2회에 걸쳐 실시한 이번 워크숍은 상수도 분야 전직원을 대상으로 한라산 등반을 통한 직원 극기훈련 및 전문가 초빙 ‘공기업 경영 효율화 방안’ 특강, 서귀포 강정정수장 현장 견학 등으로 이루어졌다.

▲ 1, 2조로 나누어 2회에 걸쳐 실시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전직원 한라산 극기훈련도 실시했다.
▲ 7월 14일 2조팀의 한라산 정상에서 기념촬영 모습.

유승환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워크숍에 함께 참석해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상수도 정책의 이해와 조직 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고취시키고, 경영마인드 함양을 통해 신속하게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직원들은 “극기훈련을 통해 나 자신을 점검해 보고 지방공기업 종사자로써 견지해야 할 경영마인드를 함양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 캔싱턴리조트 서귀포 회의실에서 김길복 한국수도경영연구소장을 강사로 초빙, ‘공기업 경영 효율화 방안’ 에 대한 강의를 듣고 있는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 직원들.
▲ 서귀포 강정정수장 견학 모습.

[『워터저널』 2015년 8월호에 게재]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