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수돗물 안전성 확보 및 불신해소 총력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전흥식)는 '먹는 물 수질 검사기관'을 국립환경과학원으로부터 지정을 받아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그동안 법정수질 기준 85항목 외에 미규제 유해물질 65항목을 포함한 150항목으로 확대 시행함으로써 수질검사의 내실화를 통한 먹는 물의 안전성 확보와 수돗물 불신해소를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매년 국립환경과학원 주관으로 실시하는 '먹는 물 및 수질분야 숙련도 시험' 평가 및 지난해 먹는 물 국제숙련도 시험에서 만족(Satisfactory) 판정으로 시험능력에 대한 대외 신뢰도와 분석능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상하수도사업소는 수돗물 수질에 대한 시민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의 일환으로 매월 1회 제3 공인기관에 교차수질분석을 통한 객관적인 데이터와 정부 3.0 취지에 맞춰 누구나 수질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상록水' 수질측정망을 구축하여 실시간 수질정보공개와 수질자료를 인터넷, 홈페이지, 동 주민센터에 게시하고 있다.

최현숙 정수과장은 "앞으로도 수돗물 수질관리를 보다 철저히 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으로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돗물 수질에 대한 기타 궁금사항은 정수과(031-481-2741)로 문의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