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0.3.27 금 09:33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기사 기사제보 PDF보기
자세히
> 뉴스 > 지자체소식 | 지자체소식
     
[마산시] 오염배출업체 인터넷 공개
2006년 09월 25일 (월) 00:00:00 편집국 waterjournal@hanmail.net


경남 마산시는 H사 마산공장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 허용기준치를 초과한 업소들을 시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시는 지난 7월과 8월 지역 내 수질 및 대기분야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에 대한 통합 지도·점검을 실시한 결과, 마산시 H사 마산공장과  B상사, 진북면 ㈜D사, J세차장 등 4개 수질분야 위반업소와 Y금속 등 대기분야 위반업소를  적발했다고  25일 밝혔다.

 H사 마산공장은 지난 7월29일 최종 방류수에서 총인(TP) 기준치(8mg/ℓ)를 초과한 12.7㎎/ℓ의 오염물질을 배출하다 적발돼 1차 개선명령을 받았으며 D사는 공공수역에 토사를 유출하다 적발돼 검찰에 수사의뢰 됐다.

Y금속은 대기배출시설을 가동하면서 방지시설을 가동하지 않다가 적발돼 조업정지 30일이 내려졌다.

시는 "위반업소에 대해 개선명령을 내린 뒤 2차 검사결과에서는 기준치 이내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7월부터 배출허용 기준치 등을 초과한 오염물질 배출업소에 대해서는 시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위반내용과 행정처분 등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 워터저널( http://www.waterjournal.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