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기술개발·인재양성 주력

 

   
정해년(丁亥年) 새해, 건강과 만복을 기원합니다.

  금년은 우리 한국수자원공사가 창립 40주년을 맞는 뜻 깊고도 중요한 해입니다. 올해 우리공사는 “Global Best, 세계 최상의 물 서비스 기업”을 향한 변화와 혁신, 성장과 도약의 발걸음을 본격화, 가속화하는 가운데, 우리공사의 비전인 STEP to Global Best를 포함한 중장기 전략경영계획의 실행에 주력하고자 합니다.

  우선, 유역관리, 통합화, 전문화, 자동화를 통해 물 관리의 효율성을 더욱 높여 나가겠습니다. 다목적댐, 하천, 광역 및 지방상수도, 하수처리로 이어지는 계통별 물 관리업무와 수문조사, 하천조사, 댐 관리, 용수수급현황 파악 및 전망분석을 유역단위로 통합하기 위해 지역본부의 역할을 강화하고, 분야별 전문기술을 유기적,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최적의 물 관리, 신속한 의사 결정, 저비용 고효율 실현 등 가시적인 물 관리 성과를 내놓겠습니다.

  핵심기술 개발과 일류인재 육성을 통해 미래 물 산업 분야의 발전을 주도해 나가겠습니다. 우수한 기술과 인력이야말로 Global Best 도약을 위한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며, 우수한 인재의 계속적인 뒷받침이 있어야만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이 가능합니다. 꼼꼼히 준비한 단계별 기술개발 로드맵과 우리공사의 선진 인재양성,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통하여 핵심기술 개발과 일류인재 육성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지속가능경영의 실천을 통해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높이는데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다목적댐이 지역사회의 번영에 기여하고 지역민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댐 주변지역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각종 제도를 개선하겠습니다. 홍수관리 뿐만 아니라 가뭄, 하천수질, 생태적 요소 등을  같은 비중으로 고려하는 댐 관리를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물 공급의 취약지역, 사각지대 해소와 철저한 시공관리 및 각종 민원의 근본적 해결, 윤리경영, 투명경영에 힘쓰면서, 직?간접적 이해관계자들과는  상시적 정보교환과 상호지원 및 협력이 이루어지는 동반자적  상생관계를 유지해 나가겠습니다.

  변화와 혁신의 발걸음을 한 순간도 늦추지 않겠습니다. 미래 경영환경을 정확히 전망하고 대비하는 가운데, 철저한 사업영역별 원가관리를 통한  재무건전성 유지, 서비스 품질 향상, 고객 만족도 제고 등에 특단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인적자원관리시스템, 전략실행관리체계, 전사적 위기관리시스템, 식스시그마(6σ) 등 앞선 경영기법들을 우리 실정에 맞게 접목시켜 선진 경영체제를 구축하겠습니다.

  이밖에도 해수담수화, 해양심층수, 신재생에너지 등 새로운 경영분야를 개척?창조하고, 시화호조력발전소 건설, 시화 MTV, 송산그린시티, 구미 국가공단확장 및 배후도시 건설 등의 사업을 빈틈없이 추진하며, 서로 믿고 협력하는 상생의 노사관계를 더욱 공고히 구축하는 등의 정성과 노력을 통해 국민과 고객이 바라는 모범 공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봄에 씨 뿌리지 않고 가을수확을 거둘 수 없는 것처럼, 노력하지 않고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을 것입니다. 먼저 생각하고 앞서가야만 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습니다.

  새해를 맞아 생각을 바꾸고 마음자세를 달리하며 말보다는 실천과 행동을 앞세움으로서 우리 모두의 새 역사를 만들어 가자는 말씀을 드리며, 신년 인사에 대신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07년 1월 1일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곽 결 호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