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IDA, 글로벌태양광협회와 태양광 담수화 추진 협력

국제담수화협회(IDA)와 글로벌태양광협회(Global Solar Council)는 태양에너지로 가동되는 담수화 기술 개발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브라질의 상파울로(San Paulo)에서 열린 ‘IDA World Congress 2017’에서 서명한 협약에 따라 두 단체는 신흥 시장(emerging markets)과 원격지(remote locations)에 초점을 맞춰 태양광 담수화에 대한 모범 사례와 기술을 공유하게 된다.

앞으로 두 단체는 태양에너지로 구동되는 첨단의 혁신적이고 에너지 효율적인 해수담수화 기술을 개발, 테스트 및 시연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이해관계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에너지 효율성, 기술 이전, 지속가능성, 운영 우수성 및 경제적 개발이라는 목표를 추구하기 위해 공동 행사, 애드보카시(advocacy) 광고, 인식 제고 캠페인을 통해 역량을 구축할 것이다.

IDA 회장인 에밀리오 가브리엘리(Emilio Gabbrielli)는 “담수화에 태양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은 비용 절감과 에너지 소비 감소라는 측면에서 중요한 진일보이며, 이번 협약은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있어 상당히 중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출처 = Water. Desalination+Reuse(https://www.desalination.biz/news/0/IDA-partners-with-Global-Solar-Council-to-promote-solar-desalination/8887/) / 2017년 11월 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