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4차 산업과 스타트업 트렌드(2판)』

최은정, 최영근, 이승용, 윤영진, 이의철, 유태종 지음 /
마인드탭 발간 / 328쪽 / 20,000원

 
인류 역사 변화의 중심에는 새로운 기술의 등장과 기술적 혁신이 자리하고 있었고, 새로운 기술의 등장은 단순히 기술적 변화에 그치지 않고 전 세계의 사회 및 경제구조에 큰 변화를 일으켰다. 기술적 혁신과 이로 인해 일어난 사회·경제적 큰 변화가 나타난 시기를 우리는 ‘산업혁명’이라고 부르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이 일자리에 미칠 영향에 대한 미래고용 보고서에 따르면 향후 5년 동안 선진국 및 신흥시장 15개국에서 710만 개의 일자리가 사라지게 될 것이고, 산업혁명에 의해 만들어지는 일자리는 210만 개에 불과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렇듯 4차 산업혁명은 일자리 창출 측면에서 새로운 사업 창출이라는 과제를 인류사회에 요구하고 있다. 결국 4차 산업혁명 과정에서 창업의 활성화는 4차 산업혁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필수 불가결한 동인이므로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될 수밖에 없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 과정에서 창업하려는 예비 창업자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업을 탐색하려는 벤처기업가, 중소기업, 대기업의 사업개발 담당자들에게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공한다. 또 4차 산업혁명 하에서 벤처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을 기획하는 정부 정책담당자에게도 정책적인 시각을 제공한다. 특히 초판 발행 이후 1년도 채 되지 않아 세종도서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되고 개정판을 발행하게 된 것도 4차 산업혁명과 벤처 사업 기회의 출현에 대한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반증한다고 할 수 있다.

[『워터저널』 2017년 12월호에 게재]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