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안전공단] '공공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정책설명회' 개최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강영종)이 주관한 '공공건축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찾아가는 정책설명회(주최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가 지난 21일 부산상공회의소(부산광역시)에서 개최됐다.

한국시설안전공단은 기존 공공건축물의 성능개선 사업을 통해 에너지 다소비 노후 공공건축물의 녹색건축물 전환을 유도하고 지자체와 공공기관 등 각 기관의 참여와 이행을 당부하기 위해서 찾아가는 정책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번 설명회는 '공공건축물 에너지소비량 공개 및 성능개선 정책'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한 공공건축물 에너지소비량 공개 및 성능개선 정책 소개, 공공건축물 에너지소비량 정보관리시스템 시연, 공공건축물 성능개선 사업 추진 안내, 에너지성능개선 우수 사례(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동, 대구 수성구청 별관) 소개 등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정부의 국정과제 '친환경 미래 에너지 발굴·육성'을 위해 실천과제 중 하나로 본 사업이 선정됨으로써 노후 공공건축물 에너지소비량 공개 대상이 확대되고 에너지 다소비 공공건축물의 성능개선 의무화가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국정과제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본 사업에 공공건축물 관리자의 많은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