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신천과 금호강을 자연친화적인 친수공간으로 조성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과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톡톡 튀는 시민아이디어를 오는 3월말까지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천·금호강 종합개발의 주된 내용으로는 대구시의 유일한 보고인 신천에 맑은 물이 항시 흐르게 하고 신천을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제공하는데 주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대구시는 유지용수 수량확보 및 수질개선대책, 시가지와 접근성 제고, 둔치 친수공간 확보(잔디광장, 산책로, 조경, 편의시설 등), 희망보도교 및 경관조명 설치 등에 대한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구한다.

또 국가하천인 금호강도 건설교통부(부산지방국토관리청) 하천환경정비사업과 연계해 조깅코스 및 자전거도로 건설, 자연친화적 수변공원조성(잔디광장, 산책로, 조경, 편의시설), 중지도개발, 둔치 접근로 설치 및 주차시설 확보 등에 대해서도 시민아이디어를 받고 있다.

대구시는 이번에 접수되는 시민아이디어를 신천·금호강 종합개발계획 수립 시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앞으로 시는 용역을 통하여 구체적인 사업방안을 확정할 방침이다.

시민아이디어 제출방법은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에 게재되어 있는 신천·금호강 개발계획과 관련한 자료를 참고해 자유형식으로 작성, 시홈페이지 시민아이디어 게시판에 등록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치수방재과(053-803-456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