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WetDATA, 마이크로소프트 보조금 획득

비영리 물데이터 허브인 WetDATA는 ‘AI for Earth’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로부터 보조금을 받았다. 이 보조금은 물 데이터를 모으고 물 리스크를 다루는 온라인 도구를 제공하며 이러한 리스크를 처리하기 위한 혁신적인 접근법을 찾는 데 사용될 것이다. WetDATA는 처음에 콜로라도주 워터 플랜(Colorado State Water Plan)의 이행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미국 서부와 전국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AI for Earth’는 혁신을 가속하는 동안 AI 도구와 교육 기회에 대한 접근을 늘림으로써 전 세계 환경 문제를 해결할 권한을 사람들과 조직에 부여하기 위한 목적의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이다. Research AI for Earth 지급 프로그램을 위한 Azure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선정된 연구원과 조직에 기후 변화, 농업, 생물다양성, 물 과제에 대한 작업을 가속·개선·확장하기 위한 클라우드와 AI 컴퓨팅 리소스(computing resource)로의 접근을 제공한다.

[출처 = Water World(http://www.waterworld.com/articles/2018/01/water-data-hub-awarded-microsoft-grant.html) / 2018년 1월 4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