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메가 담수화 플랜트 건설 프로젝트 추진

이집트기 물부족 문제에 대한 대응으로 메가 담수화 플랜트를 건설할 것이라고 news24.com이 보도했다.

이집트의 압델 파타 엘시시(Abdel Fattah al-Sisi) 대통령은 지난 2017년 1월 8일 별도의 인프라 계획을 수립할 때 새로운 프로젝트를 개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프로젝트에 대한 세부사항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 시설은 에티오피아가 그랜드 에티오피아 르네상스댐 건설을 완료했을 때 이집트로 유입되는 나일강 물의 감소가 예상됨에 따라 제안됐다. 댐의 완공은 2017년으로 예상됐지만 프로젝트는 예정보다 늦었다.

이집트는 거의 전적으로 나일강 물을 의존하고 있으며, 새로운 댐을 채우면 이집트에 유입되는 나일강 물이 20%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랜드 에티오피아 르네상스댐(Grand Ethiopian Renaissance Dam)은 준공 완료 시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수력발전 댐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6천450메가와트(㎿)를 생산할 수 있다.

한편, 이집트는 지난 2017년 8월 16개의 담수화 프로젝트에 투자했다.

[출처 = Water. Desalination+Reuse(https://www.desalination.biz/news/0/Egypts-al-Sisi-has-a-mega-desal-scheme-in-his-sights/8917/) / 2018년 1월 10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