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하수도 긴급출동 24시' 불편 민원 신속 조치

고양시(시장 최성) 상하수도사업소는 하수도 불편 민원에 대한 신속 조치 시스템을 구축하고 적극적인 하수 민원 처리로 104만 고양시민이 만족하는 하수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하수도 긴급출동 24시'를 적극적으로 운영한다.

긴급출동반 20명으로 구성된 '하수도 긴급출동 24시'는 지난 2012년 4월 발대식 이후 현재까지 준설 차량 3대, CCTV 조사 차량 2대 등 자체장비를 갖추고 하수도 관련 민원사항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1시간 이내에 현장에 출동해 시민불편사항을 신속히 해결해 왔다.

특히 올해는 '하수도 긴급출동 24시' 민원처리 활성화 방안으로 시민과 소통이 가능한 민원처리 시스템 강화로 개인 하수도 문제 발생 시 CCTV 조사 등을 통한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제시로 주민불편을 해소하고자 한다.

또 민원현장 조기 확인 체계를 마련해 민원 접수 시 현장 출동 전 민원인과의 사전 확인 후 신속히 조치하는 등 시민불편 최소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더불어 하수도 유지·관리 또는 정비 공사를 조기에 추진해 주민불편 해소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우기 대비 하수도 취약지역 및 우수토실 등에 대한 수시 점검 및 준설을 통해 침수피해 예방에도 만전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정병춘 상하수도사업소장은 "하수행정과 직원 및 긴급출동반(준설원)이 한마음으로 연중 24시간 신속한 민원처리를 통해 시민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하수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며 "'시민중심 104만 행복도시 고양' 실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