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PUB, RfP 통한 신기술 개발·상용화 추진

싱가포르 수자원공사(PUB)가 세 가지 분야의 수자원 기술 연구에서 제안서(RfP)를 요청했으며, 총 예산은 약 2천300만 달러이다. RfP는 수처리 및 물재이용 프로세스, 산업의 수자원 효율성 및 스마트 기술을 통한 운영 효율성에서 에너지 효율을 포괄한다.

상수 및 하수처리 과정에 대한 RfP는 두 영역을 다루고 있다. 첫 번째는 biomimicry를 통한 담수화 및 물 재이용의 에너지 소비를 줄이기 위해 미생물, 어류 및 맹그로브(mangrove) 식물의 특정 종에서 추출한 아쿠아 포린과 합성 채널을 사용한다. 

두 번째 영역은 아나목스(Anammox) 공정을 통합한 혐기성 멤브레인 생물 반응기 또는 기타 혁신적인 영양물 제거 및 회수 공정을 통해 에너지 자급자족 형수 간척 발전소 건설을 요구하는 수처리이다. 목표는 물을 처리하는 데 사용되는 에너지의 양을 최소화하고 프로세스에서 더 많은 에너지를 회수하여 사용하는 만큼의 에너지를 생성하는 수처리 프로세스를 발생시키는 것이다. 

산업계의 수자원 효율에 관한 RfP는 재이용 등을 통한 물 효율 향상을 목표로 산업 또는 상업 주최자가 제출한 기술 제공자와의 협력을 통해 제출해야 한다. 

스마트 기술에 중점을 둔 RfP는 로봇공학, 무인 항공기, 자동화, 데이터 분석 및 정보 과학 및 비디오 분석을 포함한 스마트 기술을 사용하여 운영 및 유지보수에 필요한 인력의 수를 줄이기 위한 연구개발(R&D)을 제안하고 있다. 

PUB는 기술을 시장에 내놓을 수 있는 회사의 제안을 제안하고 상업화를 가속화 할 잠재력을 가진 산업 파트너와 공동으로 고등교육기관 또는 연구기관의 공동 제출을 모색 중이다. 제출 마감일은 2018년 3월 13일이다. 

RFP는 경쟁 연구 프로그램(물)에 따라 싱가포르 국립연구재단의 연구, 혁신 및 기업(RIE) 2020 계획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재단은 최첨단 기술육성 및 활발한 연구공동체 조성을 목표로 2006년에서 2020년 사이에 수자원 연구에 약 5억700만 달러를 기부했다. 

각 RFP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싱가포르의 Integrated Grant Management System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Water. Desalination+Reuse(https://www.desalination.biz/news/0/PUB-to-develop-and-commercialise-new-technology-with-RfPs-worth-23million/8922/) / 2018년 1월 1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