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수돗물 생산 위한 상수원보호구역 정화활동 전개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상수원보호구역 정화 활동 및 수돗물 아껴쓰기 홍보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세계 물의 날’(3.22.)을 맞아 오는 23일에 상수원 보호구역과 주변 하천의 오염물질을 수거하는 자연 정화활동과 수돗물 아껴쓰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행사는 민간환경단체인 (사단법인)자연보호협의회 회원, 수돗물사랑 주부모니터 단원과 상수도사업본부 직원 등 300여 명이 민·관합동으로 250만 대구시민의 식수를 공급하는 가창댐, 공산댐 및 매곡, 죽곡, 강정취수장 등 상수원보호구역에서 생활쓰레기 및 각종 폐기물을 수거하는 정화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정화활동은 1992년 유엔총회에서 매년 3월 22일을 ‘세계 물의 날’로 지정․선포한 기념일을 상기시키고, 댐 상류 계곡과 지류의 오염물질을 수거하여 상수원을 깨끗이 보호하기 위한 행사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상수도보호구역 정화활동 뿐만 아니라 수돗물 10% 아껴쓰기 홍보도 실시하여 장기 가뭄으로 인한 물 부족 상황을 극복하는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대구시 김문수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시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상수원보호구역 정화활동과 수돗물 절약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상수원이 보다 깨끗하게 유지되고 물 절약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