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18 대한민국 환경대상' 3년 연속 수상 

안산시가 3일 서울 중소기업 중앙회에서 개최된 제13회 '2018 대한민국 환경대상' 시상식에서 '도시 숲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는 3년 연속 환경대상 수상으로 안산시가 숲과 생태가 살아 숨 쉬는 친환경 생태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큰 의미가 있다.

올해로 13번째를 맞는 '2018 대한민국 환경대상'은 인간중심 비전과 친환경을 실천하는데 뚜렷한 업적을 가진 기업, 공공기관, 단체, 개인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이 분야 최고 권위 상으로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환경부, 교육부 등 8개 정부부처가 후원한다.

이번에 대상을 받은 안산시는 '2030 숲의 도시 안산' 비전선포 이후 '도시 숲' 확충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쳐온 결과 1인당 생활권 도시 숲 면적은 5.77㎡에서 9.02㎡로 56.4% 증가율을 보였다.

이는 WHO(세계보건기구)의 생활권 도시 숲 1인당 권고기준 9㎡를 넘겨 도심 녹지공간 확충과 함께 도시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통한 지속 가능한 도시로 이미지를 만들어 가고 있다.

특히 여름철 도심 열섬현상 완화에도 큰 효과를 보이고 있다.

시상식에 참석한 최관 환경에너지교통국장은 "2018 대한민국 환경대상에 3년 연속으로 선정돼 더욱 뜻깊게 생각하며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숲과 생태가 살아 숨 쉬는 세계적인 환경·문화 생태도시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