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이스트베이 수도국, 세다루 OMNI™ 시스템 확대

미국 캘리포니아 이스트베이 수도국(East Bay Municipal Utility District, EBMUD)은 운영 및 유지관리(O&M) 부서에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세다루(Sedaru)와 170만 달러 규모의 5년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은 광범위한 비즈니스 사례평가, 파일럿 구현, 기술 심사를 거쳐 EBMUD와 Sedaru 간의 관계에서 중요한 이정표다. EBMUD는 “세다루(Sedaru)가 독특하고 효과적인 지형 공간 및 데이터 분석 도구를 제공하여 사무실과 현장에 있는 직원들에게 빠르고 실시간으로 지도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는 권고안을 발표했다. 직원들은 지도에 그래픽으로 표시된 인프라 정보에 즉시 액세스(access) 할 수 있다. 이 시스템 매우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대응 계획을 제공하는 도구”라고 강조했다.

EBMUD는 O&M 부서의 데이터를 모니터링, 추적, 분석 및 보고할 수 있는 실시간 플랫폼으로서 세다루의 OMNI™(Operations Management & Network Intelligence) 응용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프로그램 중 Sedaru Connect는 EBMUD의 GIS(지리정보시스템), 업무 지시관리 시스템, 현장 모니터링, 누출 및 종료 응답, 밸브 운동 기계 및 누출 및 압력센서의 물 분배 시스템 데이터를 통합한다. Sedaru Fieldforce는 사전예방적이고 정확한 유지보수를 위한 시스템으로, 이 시스템은 더 많은 EBMUD 현장 직원들에게 전달될 것이다.

Sedaru Outage는 파이프라인의 누수를 보다 잘 감지하고 누수 감지 시에는 재빨리 파이프라인 셧다운(shutdwon)을 지원한다. 또 물 손실량을 계산하고 현장의 누수 감지 센서로부터 데이터를 수신한다. Sedaru Modeling은 화재 흐름을 포함하여 ‘사고예상질문분석(what-if 분석)‘을 지원하고 정보에 입각한 시스템 종료 및 대응 계획을 위해 유압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Sedaru Implementation 서비스는 현장 직원, 경영진, 파견센터 직원과 기타 O&M·엔지니어링 직원 등 약 170명의 사용자에게 소프트웨어를 교육·배포한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articles/2018/06/east-bay-municipal-utility-district-selects-sedaru-to-manage-real-time-operations.html) / 2018년 6월 1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