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교육센터] ‘환경프로젝트 꿈꾸는 초록씨’ 참가 동아리 모집 안내
12개 청소년 동아리에 활동비 지원과 더불어 그린멘토 파견, 결과 공유대회 진행

(사)녹색교육센터(이사장 박영신)가 청소년 동아리 활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지체계를 구축하여 보다 실천적인 녹색시민을 양성하고자 ‘청소년 동아리 환경프로젝트 꿈꾸는 초록씨’ 참가 동아리를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HSBC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에는 서울, 경기권의 중·고등학교, 대안학교, 관련 단체에 소속된 중·고교 연령대의 청소년 동아리는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환경’을 주제로 활동하며 지역사회에 활동의 의미를 널리 펼칠 수 있는 총 12개 선정하여 각 동아리당 10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또한 이와 더불어 관련 주제의 그린 멘토(mento)를 연 2회 파견하여 길잡이 교사 역할을 해줌으로써 환경 분야로의 관심과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최종 활동 결과 공유대회를 통해 청소년 환경동아리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사업의 가치를 확산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열정과 끼가 넘치는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녹색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07년 설립된 녹색교육센터는 우리나라의 대표 환경단체인 녹색연합의 교육전문기구로 환경 동아리지원활동, 녹색진로 교육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꿈꿀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녹색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