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베식스, 물재이용 확대 위해 샤르자와 계약
 
벨기에 베식스(Besix)가 샤르자 투자개발청(Shurooq, Sharjah Investment and Development Authority)과 알 사자(Al Saja)에 위치한 기존 하·폐수 처리시설의 운영 및 유지관리를 위한 민·관 합작 파트너십(PPP)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에미레이트 항공의 마스터플랜에 따라 하·폐수 인프라를 개발하고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양사는 새로운 합작사인 콰트라(Qatra)를 만들 예정이다. 이에 따라 알 사자(Al Saja) 플랜트의 하수재이용수 생산량은 하루 3만㎥에서 6만㎥로 확대된다. 

베식스 중동지사 부사장인 올리비어 크라슨(Olivier Crasson)은 “샤르자와 샤르자투자개발청과 협력을 통해 프로젝트는 혁신, 기술, 환경, 지속가능성과 물을 통합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샤르자 투자개발청의 마르완 알 사르칼(Marwan Al Sarkal) 집행위원장은 “베식스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은 샤르자에 생태와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베식스는 아랍에미리트에서 두바이의 부르즈 칼리파(Burj Khalifa) 및 아부다비(Abu Dhabi)의 에미리트 팰리스 호텔(Emirates Palace Hotel)에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확고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출처  = Water. Desalination+Reuse(https://www.desalination.biz/news/0/Besix-signs-with-Sharjah-to-expand-water-reuse/9077/) / 2018년 8월 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