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WRF, 산업 오염물질이 수질에 미치는 영향 연구

물 연구재단(Water Research Foundation, WRF)은 현재 고도 수처리 후 수질을 살펴보고 어떻게 오염물질을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캘리포니아 수자원통제위원회(Water Resource Control Board)으로부터 보조금을 지원받고 있다.  

수질에 영향을 끼치는 산업 오염물질의 검토와 음용 목적의 재이용 처리에 대한 연구는 산업 오염물질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제공할 것이다.  

이 연구프로젝트는 세 가지를 주요 목표로 한다. 

· 산업 또는 제조와 관련된 오염물질 또는 화합물군(예 : 저분자 화합물, 의약품, CEC 등)을 확인하고 이들 화합물을 소비하거나 방출할 수 있는 산업 유형을 검토한다. 

· 수질(공중보건 및 미적)에 대한 위험 및 재이용 처리(예 : 처리량 손실, 모니터링 중단, 재이용 효과에 미치는 영향 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 처리, 모니터링 빈도 및 방법론, 모니터링 요구 사항을 포함하는 수질 개선 전략을 수립한다. 

연구 결과 제안서에는 문헌 검토, 하·폐수처리시설 조사, 전처리 과정의 요구사항 검토, 잠재적 수질개선 전략 개발 및 결과 요약이 포함되어야 한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articles/2018/08/wrf-to-investigate-impact-of-industrial-contaminants-on-water-quality.html) / 2018년 8월 3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