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플루언스, 760만달러 규모 담수화 사업 수주 

플루언스(Fluence)가 이집트 주택부(Ministry of Housing)가 주도하는 프로젝트에 자사의 수처리 솔루션인 Nirobox™ 3개를 장착한 스마트 패키지 담수화 플랜트를 공급하는 760만 달러 규모 계약을 따냈다.

이 계약은 플루언스의 이집트 합작투자사인 IWSI(International Co. for Water Services & Infrastructure)가 수주했다. 

이 플랜트들은 오는 4분기 내에 전달될 예정이며, 내년 2분기가 되면 모두 가동될 것이다. 12개의 Nirobox SW-XL 장비가 플랜트에 장착되며, 플랜트는 하루에 12만㎥/일의 식수를 공급할 수 있다. 플루언스는 부품 단자(unit)들을 운영하고 유지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들은 외딴 해안 및 하천 지역에 현지화 된 담수화 설비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소형 플랜트들이다. 시운전이 끝나면, 대부분 자동으로 원격 작동이 가능하다.

플루언스 CEO인 헨리 차라베(Henry Charrabe)는 “이번 프로젝트는 Nirobox™ 스마트 패키지 플랜트 판매 사상 최대 규모다. 자사의 빠른 성장 속도는 이번 프로젝트 수주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면서 “Nirobox SW 플랜트는 기존 플랜트에 비해 설치 시간, 설치 및 운영비용, 설치공간 등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우리는 최근 설립한 합작투자사를 통해 더 많은 기회를 모색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출처 = Water. Desalination+Reuse(https://www.desalination.biz/news/0/Fluence-wins-Egyptian-desalination-works-through-new-joint-venture/9133/) / 2018년 10월 24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