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그라디언트, 산업용 탈황 폐수 무방류 계약

그라디언트 인디아(Gradiant India)는 인도에서 산업 고객을 대상으로 네 개의 탈황 폐수 무방류(ZLD, Zero Liquid Discharge)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이번 물 재이용 프로젝트는 섬유 가공, 염료, 알칼리성 화학제품 제조 및 제약 산업 분야의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각 프로젝트는 고도로 오염된 산업폐수를 적게는 100㎥/일에서 많게는 4천㎥/일 정도를 재이용할 것이다.

인도의 산업체 운영자들은 하루 1천350만㎥의 오염된 폐수를 생산하며, 이 중 40%는 처리되지 않는 실정이다.

그라디언트 인디아의 전무이사 Ravichandran Selvaraj는 “증가하는 물 수요와 규제 강화는 기존 고객과 미래 고객에 대한 압박을 심화시키고 있다”라면서 “제약 및 섬유 분야 사업자들은 독점적인 솔루션으로 폐수처리비용을 절감하고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운전하는 것과 더불어 인도에서 자사의 입지가 커짐에 따라, 지역 비즈니스 리더들의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그라디언트 인디아는 인도 동부의 첸나이, 타밀나두, 그리고 서부의 구자라트에 지사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출처 = Water. desalination+reuse(https://www.desalination.biz/news/0/Jakartas-new-plants-poised-to-start-supply/9200/) / 2019년 2월 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