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지하수 자원관리의 우선순위 지정 

덴마크의 물과 폐수 분야가 국제 물 무대에서 두드러진다는 것은 과장이 아니다. 이 3부작 시리즈가 탐구하고자 하는 많은 이유가 여기에 있다. 적절하게 시작하자면 덴마크 물의 중요한 특색 있는 특징은 그것이 어떻게 공급되는지에 관한 것이다.

많은 국가와 달리 사실상 모든 덴마크의 식수는 지하수에서 나온다. 비록 지하수 추출이 그 자체의 과제를 안겨주고 있지만 덴마크가 보여주는 것은 이것이 정확하게 수행된다면 지속가능하게 관리되는 지하수는 물 순환과 그 너머로 나아가는 이익을 촉진한다는 것이다.

덴마크의 대표적인 물 유틸리티인 Skanderborg Utility와 AquaGlobe-Water Solution Center의 전략가인 Rune Kier는 “그들의 중요성 때문에 지하수 자원을 오염과 인간 활동의 다른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보호해야 한다는 정치적·사회적 합의가 널리 퍼졌다. 물은 보호되고 처리되지 않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articles/wwi/2019/02/source-prioritizing-ground-water-resource-management.html) / 2019년 3월 4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