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음식물류폐기물 소규모처리기 설치보조금 지원 

강원 강릉시는 음식물류폐기물 감량화를 위해 음식물류폐기물 소규모처리기 구매 설치보조금 지원 2차 사업을 지난 15일부터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식품접객업소 중 폐기물관리법상 다량배출사업장이 아닌 사업장을 운영하는 강릉시민이며 기기구입은 감량기기로써 공인기관의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 중 자율선택(하수도법에 근거해 인증받은 주방용 오물분쇄기 제외)해 구매하면 된다.

지원금액은 구매금액의 70%이며 한도금액은 290만 원으로 초과분은 자부담해야 하고 2년 이상 사용해야 한다.

총 12대에 대해 선착순 지원하고 선 설치 후 보조금을 지원받는 방식이다.

시는 2018년도 기준 연간 21억3천만원의 음식물류폐기물 대행처리비가 지출되고 있어 평소 음식물류폐기물 처리기기에 관심이 있거나 배출에 어려움이 있어 기기구입을 원하는 사업자를 위해 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며 전년도에 12개소에 3천3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대상 업소의 지원사업에 대한 관심과 호응도를 분석하고 사업효과를 모니터링해 지속사업 추진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회 기기 보조금 지원 신청서는 직접 시청 자원순환과로 방문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