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펜테어, 케냐서 안전한 물 공급 위한 사업 확대

펜테어(Pentair)와 펜테어 재단(Pentair Foundation)은 케냐 나이로비(Nairobi)에 있는 마싸레(Mathare) 지역 주민들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비영리 조직인 SHOFCO(Shining Hope for Communities)와의 새로운 협력을 발표했다. 

마싸레에서 추진되는 이 프로젝트는 나이로비의 서쪽 가장자리인 키베라(Kibera)에서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에 완료한 여러 해 동안의 두 단체의 노력을 확대할 것이다. 프로젝트 수익금은 수도 시스템을 유지하고 키베라여학교(Kibera School for Girls)에 자금을 지원하여 깨끗한 물공급, 교육 및 지역사회 개발 간의 통합 링크를 만든다. 

SHOFCO와 협력하여 펜테어 엔지니어는 현장에서 물을 처리할 수 있는 최첨단 정수 시스템을 설계, 제작 및 설치하여 시스템이 키베라 커뮤니티에 제공한 물의 양을 두 배로 늘렸다. 케냐에서 최초로 건설되는 공중 배관 시스템은 여과된 물을 지하수 오염으로부터 멀리 분산시켜 침입의 위험을 줄인다. 맞춤 설계된 공중 시스템은 오버헤드 파이프로 구성되어 있으며 키베라 전역의 24개 배수 장치에 연결할 수 있다. 

마싸레에서 SHOFCO는 연간 2만1천 명의 사람들에게 여과된 물을 공급할 수 있는 5개의 워터 키오스크(water kiosks)를 연결하기 위해 공중 배관 시스템을 복제할 계획이다. 또한 마싸레 보건소에도 여과된 물을 제공한다. 

펜테어 사장 겸 CEO인 존 스타우치(John Stauch)는 “펜테어 재단, SHOFCO와 협력하여 케냐의 안전한 물 사업을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우리는 마싸레 주민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제공하기 위해 이 일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SHOFCO의 최고 재무 책임자인 에드 가추나(Ed Gachuna)는 “2019년 세계 물의 날 주제는 ‘Leaving no one behind’로 차세대 리더 육성을 위한 우리의 접근 방식에 부합한다”라면서 “안전하지 못한 물과 위생시설 부족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돌봐야 한다. 여성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공동체가 보다 나은 미래를 건설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는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에 대한 접근권을 보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출처 = Filtsep(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pentair-expands-safe-water-initiative-in-kenya/) / 2019년 3월 22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