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온실가스 무료 진단 컨설팅 받으세요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기 위해 가정·상가 등 총 200개 소를 대상으로 비산업 부문에 대한 온실가스 진단·컨설팅을 무료로 실시한다.

가정, 상업, 수송 등 비산업 부문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는 산업부문보다 감축 비용이 낮고 감축 효과도 즉각적이기 때문에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위한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자 함이다.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은 2인 1조로 활동하는 전문 컨설턴트가 각 가정과 상가를 직접 방문해 전기·도시가스·수도 등 에너지 사용량을 진단하고 맞춤형 에너지 절약방법을 안내하는 서비스다.

컨설팅은 대기 전력측정기와 진단표 등을 활용해 대기 전력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계산하고 가정별 에너지 사용패턴을 분석한다.

이를 바탕으로 일상생활 속 실천 가능한 맞춤형 에너지 절감 방법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다.

구는 올해 가정 185가구 및 상가 15개소 총 200개 소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온실가스 진단 무료 컨설팅'을 실시하며 진단 컨설팅을 희망하는 가정, 상가는 녹색환경과(02-879-6283)로 신청하면 된다.

그뿐만 아니라 구는 에너지절약 실천마을 지원 사업, 에코마일리지제 홍보 활동 등 주민들의 자발적인 에너지절약 실천운동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코마일리지제는 시민들이 가정이나 일반 건물 등에서 전기나 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의 사용량을 줄이면 인센티브를 주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절감률에 따라 연간 최대 10만 원 상당의 인센티브가 지원된다.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에 접속해 직접 회원가입 하거나 관악구청 또는 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맞춤형 에너지 진단 컨설팅을 통해 자발적 저탄소 생활을 실천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