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Evides, 산업폐수 정화로 순환경제 실현

네덜란드 산업용수 전문업체 에비데스 인더스트리워터(Evides Industriewater)는 최근 ZERO BRIN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순환경제를 발전시키는 데 있어 그것의 역할을 제시했다.

유럽연합(EU)이 자금을 제공하는 ZERO BRINE 프로젝트는 산업폐수에서 미네랄, 물 및 금속을 회수하고 재사용함으로써 염류 폐수(saline wastewater)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첫 번째 실험은 로테르담 항구의 보트렉(Botlek) 산업지역의 지속가능한 기술 및 혁신 테스트 시설인 플랜트 원(Plant One)에서 진행됐다. 로테르담 항구는 유럽에서 가장 큰 석유화학 클러스터가 들어서 있는 곳으로, 에비데스사가 공급하는 탈염수는 많은 산업 공정시설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재로 통한다.

ZERO BRINE 프로젝트의 파일럿(실험) 프로젝트는 Brielse Meer으로부터 취수하는 물의 염분이 증가하는 것을 처리하는 것이 목표이다. Brielse Meer는 네덜란드 부르네(Voorne)와 로젠버그(Rozenburg)강 어귀 섬들 사이의 호수이다. 프로젝트는 인근 공장들의 폐열을 사용해 고순도 칼슘, 마그네슘, 염화소듐(NaCl) 용액 및 황산염 염을 회수하는 동안 염수 유출물을 제거하고 스트림을 현장으로 재순환시킬 것이다.

에비데스 인더스트리워터사는 물, 에너지, 화학물질을 낭비하거나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산업을 위한 지속가능한 물공급을 위해 ‘Water Without Waste’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에비데스사는 2025년까지 에너지 중립에 주력할 방침이다.

[출처 = Filtsep(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evides-demonstratescircular-economy/) / 2019년 6월 1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