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Innovacarbon, 수처리 위한 나노기술 개발

이탈리아 창업회사인 Innovacarbon은 탄화수소, 오일 및 섬유 염료와 같은 오염물질을 줄일 수 있는 물 여과용 CNT(carbon nanotubes) 개발을 추진 중이다.

Innovacarbon의 솔루션은 수질 정화를 개선하기 위해 염료 및 탄화수소와 같은 물질에 우수한 흡착 특성을 보인 탄소 나노 튜브를 사용하는 흡착제 필터이다. 이 제품은 비활성 재료로지지된 CNT로 채워진 원통형 컬럼으로 구성된다. CNT는 섬유 산업의 염료와 산업 액체 흐름의 탄화수소, 예를 들어 화학 산업의 일부 공정에서 발생하는 폐수를 분해한다.

나노 기술은 아직 폐수처리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지 않지만 나노 튜브 기반의 물질은 폐수로부터 오염 물질을 줄이는 측면에서 기존의 방법보다 훨씬 뛰어나다. Innovacarbon 흡착제 필터는 막 처리 또는 활성탄을 사용해 유지보수 비용이 저렴하다. 또한, 필터 내 흡착 물질은 여러 번 재생되고 재사용될 수 있다.

이 필터는 현재 프로토타입 단계에 있으며 Innovacarbon은 올해 말에 산업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출처 = Filtration+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developing-nanotechnology-for-water-treatment/) / 2019년 7월 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