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에너지 리커버리, 580만달러 규모 물 프로젝트 수주

에너지 리커버리(Energy Recovery, Inc.)는 사우디아라비아 여러 담수화 시설에 PX® Q300 Pressure Exchanger® 장치 및 관련 장비 및 서비스를 공급하는 총 580만 달러 규모의 수자원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발표했다.

이 장치 및 장비들은 올해 3사분기에 조달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를 통해 에너지 리커버리는 사우디 내 자사의 진출 범위를 확장하게 됐다. 올해 초, 에너지 리커버리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880만 달러 상당의 담수화 프로젝트와 아랍에미리트 연합 및 술탄국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에너지 리커버리 사장이자 CEO인 크리스 개넌(Chris Gannon)은 “이번 물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는 중동과 전 세계에서 기회와 성장을 주시하고 있다"면서 “인구 증가, 산업화, 급격한 도시화 및 기후변화로 인해 전 세계가 물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에너지 리커버리 장치는 물 공급을 늘리고 담수 생산과 관련된 비용 및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오늘날 전 세계에 설치된 2만 개 이상의 장치로 5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매일 물을 사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에너지 리커버리는 산업용 유체 흐름을 위한 압력 에너지 기술의 선두 주자이다. 이 회사의 PX 압력 교환기(PX)는 용량이 5만㎥/일를 넘는 SWRO 담수화 설비를 위해 가장 많이 설치된 에너지 회수 장치이다.

에너지 리커버리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담수화 시설에 공급되는 PX가 모든 프로젝트의 전력 소비를 31.7메가와트 줄임으로써 연간 274기가와트 시간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 시설은 또한 매일 약 24만6천㎥의 물을 생산할 것이며, 약 40만 명의 사람들의 일일 소비량을 충족시킬 만큼 담수를 공급할 것이다.

더 많은 정보는 에너지 리커버리(www.energyrecovery.com)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international/desalination/article/14036700/energy-recovery-awarded-58m-for-water-projects-in-saudi-arabia) / 2019년 7월 2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