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폭염 대처상황 긴급 점검 실시
행정안전부 주관 긴급 관계기관 추진사항 점검회의 개최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하여 7월 30일 청와대 위기관리센터를 비롯한 총 36개 기관이이 모여 긴급 점검회의를 개최해 기관별 추진사항을 점검한다.

22일부터 시작된 폭염이 장마로 인해 잠시 주춤하다가 29일부터 다시 전국적으로 확대되어 장기간 지속 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폭염으로 인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개최하게 되었다.

행정안전부는 폭염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5월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폭염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폭염 대책기간(5.20.∼9.30.)동안 피해를 줄이기 위해 상황관리에 만전을 기해 왔으며, 폭염이 점차 심해질 것이 예상됨에 따라 29일 폭염 재난 위기경보 수준을 관심단계’에서 ‘주의단계’로 상향 조정하여 대응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폭염 종합대책 수립 이후, 기관별 폭염 대처 상황을 점검하고 피해 최소화를 위한 향후 대책 등을 논의한다.

특히, 노인 등 취약계층 보호 대책과 건설현장 등 근로자 안전관리, 열대야에 대비한 맞춤형 무더위쉼터 운영 및 폭염 저감 시설 설치현황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하고 가축과 어류 폐사, 농작물 피해 대응방안도 살펴 볼 예정이다.

채홍호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실장은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가 함께 총력 대응 하겠다.”라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하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