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PA, Sutter County에 식수 비소 수준 감소 명령

캘리포니아 환경 보호국(California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은 최근 캘리포니아주 Robbins에 위치한 Sutter County Water Works District (이하, SCWWD) 제 1지구와 안전 식수법 (Clean Drinking Water Act)의 비소 위반에 관해 합의했다. 

SCWWD는 시스템이 연방 및 주 식수법을 준수할 때까지 주민들에게 대체 수자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EPA Pacific Southwest 지역 관리자인 Mike Stoker는 "우리는 안전한 식수를 확보하고 제공하기 위해 중요한 이 시스템에 투자를 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EPA는 이 협약의 모든 사항이 지역 사회의 장기적인 보호를 충족할 수 있도록 보장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계약의 일환으로 SCWWD는 식수에서 비소를 줄이는 새로운 처리 시설을 설계 및 건설한다. 이 시스템은 토지를 조달해 새로운 지하수를 시추할 예정이다. SCWWD는 EPA에 분기 별 진행 보고서를 제출하고 EPA 및 캘리포니아 주 수자원 관리 이사회와의 분기 별 회의에 참석하여 준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이번 계약에는 100 가구가 넘는 약 350 명의 주민, 학교 및 캘리포니아 주 Robbins에 있는 93개의 회사를 포함한다. SCWWD 시스템의 현재 식수 공급원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된 지하수와 한 곳의 보조 우물이다.

비소는 자연적으로 일부 농업 및 산업 활동의 부산물로 발생한다. 지하수를 통해 식수로 유입되거나 표층 수원으로 유출될 수 있다. 과도한 비소를 함유한 식수는 피부 손상, 순환기 문제 및 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municipal/drinking-water/potable-water-quality/article/14037480/sutter-county-public-water-system-ordered-to-reduce-arsenic-levels-in-drinking-water) / 2019년 8월 2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