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QIA, 미드스트림 원유시스템 Oryx에 5억5천억 달러 투자  
 
미국 퍼미언 분지(Permian Basin)에서 가장 큰 민영 미드스트림 원유업체 오릭스 미드스트림 서비스(Oryx Midstream Services, Oryx)가 8월 6일 카타르 투자청(Qatar Investment Authority, QIA) 계열사가 스톤피크 인프라스트럭처 파트너스(Stonepeak Infrastructure Partners, 스톤피크) 계열사로부터 회사의 지분을 상당수 매입했다고 발표했다. 그뿐만 아니라 QIA는 스톤피크와 더불어 Oryx 발전을 위한 투자에 전념하기로 했다. Oryx에 대한 QIA의 총 투자액은 약 5억5천억 달러가 될 전망이다.

Oryx는 2013년 설립 이후 미국 남서부 퍼미언 분지에서 주요 미드스트림 업체로 성장했다. Oryx 시스템은 최종적으로 멕시코만 연안 지역에 공급될 원유를 시장 허브로 운송한다. Oryx 시스템은 국내 정유소 공급과 성장하는 미국 수출 시장을 지원한다.

현재 건설 중인 나머지 부분이 완성되면 Oryx의 총 운송량이 하루 90만 배럴을 돌파하고, 여러 가지 테이크 어웨이 옵션을 이용해 생산 가치를 최대한 높이는 데 필요한 차별화된 서비스 유연성을 고객에게 제공할 전망이다. Oryx 팀은 일관되고 신뢰성 높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면서, 높은 안전 및 환경 책임감 수준을 확보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QIA CEO인 만수르 알 마흐무드(Mansoor Al-Mahmoud)는 "Oryx가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갖춘 견고한 미드스트림 플랫폼을 대표할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앞으로 새로운 스톤피크 파트너들과의 협력도 기대된다. 이번 Oryx 지분 인수는 미국 포트폴리오 규모를 확대하고, 주요 기반시설 프로젝트에 더 많이 투자하고자 하는 QIA 전략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파트너십은 QIA가 미국 전역에서 진행한 투자 시리즈에서 가장 최신 투자에 해당한다. QIA는 향후 수년 동안 미국에서 45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Oryx의 CEO인 브렛 윅스(Brett Wiggs)는 "스톤피크의 강력한 운영 및 자본 지원과 더불어 QIA의 높은 투자와 열정 덕분에 퍼미언 분지에서 자사의 풋프린트를 계속 확장하고, 현재와 미래 고객에게 가장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와 같은 세계적 수준의 투자자와 구축한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를 경영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스톤피크 공동 설립자 겸 CEO인 미셀 도렐(Michael Dorrell)은 "Oryx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하는 데 있어 QIA 투자와 함께 하게 된 것은 기쁜 일"이라며 "Oryx는 독특한 입지를 확보한 전략적 플랫폼이자, 북미의 핵심적인 기반시설 자산"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와 Oryx는 증가하는 퍼미언 생산을 수용하고자 중요한 미드스트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여전히 집중하고 있다"면서 "이 목표는 Oryx에 대한 QIA 투자로 더욱 의미 있게 가까워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White & Case LLP가 QIA의 법률자문을 맡았으며, 시들리 오스틴(Sidley Austin) LLP가 스톤피크의 법률 자문을 맡았다.

■ 카타르 투자청(Qatar Investment Authority, QIA) 소개
카타르 투자청(QIA)은 카타르 미래 세대를 위한 경제력을 제공하는 세계 굴지의 국부 펀드다. QIA는 장기적인 투자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다각화하고 최대한 높임으로써, 카타르 국가 비전 2030을 실현하는 데 크게 일조하고 있다.

QIA는 국제적인 이해관계자 약속, 직원, 내국인 및 재류 외국인을 통해 가장 높은 금융 기준과 투자 원칙에 따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QIA의 투자는 사회적, 경제적 및 환경적으로 책임감이 있으며, 단기적 수익을 넘어 더욱 광범위하고 혁신적이며 균형 잡힌 발전을 추구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qia.qa를 참조.

■ 오릭스 미드스트림 서비스(Oryx Midstream Services) 소개
미들랜드 기반의 Oryx Midstream은 퍼미언 분지에서 가장 큰 민영 미드스트림 원유 업체다. Oryx는 20개가 넘는 고객사의 장기적인 헌신 하에 거의 100만 에이커에 달하는 면적에서 원유의 집유 및 운송시스템을 소유 및 운영하고 있다.

Oryx 시스템은 텍사스주 8개 카운티와 뉴멕시코주 2개 카운티에 걸쳐 210만 배럴을 저장하고, 약 1,200마일에 달하는 파이프라인을 운영 및 건설 중이다. 석유·가스 산업에서 160년 이상 경험을 구축한 노련한 팀이 지휘하는 Oryx는 완전한 미드스트림 서비스 라인을 통해 생산자에게 솔루션과 유연성을 제공하는 데 전념한다. 추가 정보는 www.oryxmidstream.com을 참조.

■ 스톤피크 인프라스트럭처 파트너스(Stonepeak Infrastructure Partners)
스톤피크 인프라스트럭처 파트너스는 휴스턴, 뉴욕, 오스틴에 사무소를 두고 15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하는 인프라 중심의 사모투자 기업이다. 스톤피크는 수명이 긴 유형 자산 비즈니스 및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고객에게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능한 관리팀과 적극적으로 파트너십을 맺고 운영상의 개선을 촉진하며, 성장 이니셔티브를 위해 자본을 제공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stonepeakpartners.com을 참조.

[출처 = PR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38213-9.shtml) / 2019년 8월 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