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급속한 도시화 전 세계적으로 농촌 급수 압력 증가

한 국제 연구팀이 농촌에서 도시 지역으로의 물 재분배에 대한 체계적인 세계 최초의 검토 작업을 수행했다. 즉, 증가하는 도시 인구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농촌 지역에서 도시로 물을 이전하는 관행이다. 그들은 3억8천3백만 명의 규모 69개의 도시가 매년 약 160억 입방미터의 재할당된 물을 받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Environmental Research Letters에 발표된 이 연구는 북미와 아시아가 아시아 지역의 증가 추세에 있는 시골에서 도시까지의 물 재분배를 위한 핫스팟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21개 도시는 요르단의 암만과 인도의 하이데라바드 같은 복수 물 재분배 프로젝트에 의존하고 있다.

1960년 이후 세계 도시 인구는 4배로 증가하여 수요를 촉진하고 물 농업과 도시 간의 경쟁을 증가시켰다. 2050년까지 25억 명의 도시 거주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러한 추세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물이 풍부하다고 여겨지는 영국에서도 물 부족에 대한 우려가 영국 환경청장인 제임스 베반 경에게 25년 안에 물이 부족할 수 있다고 경고하는 등 물 부족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기후 변화는 지난 10년 동안 케이프타운, 멜버른, 상파울로의 가뭄 위기로 강조되었듯이, 물 재분배와 관련한 수자원 및 지역 의사결정에 더욱 압박을 가할 것이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municipal/water-utility-management/article/14037579/rapid-urbanization-increasing-pressure-on-rural-water-supplies-globally) / 2019년 8월 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