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안, '아름다운 마을' 프로젝트

시안시 정부가 2019 '아름다운 마을(Beautiful Villages)' 프로젝트 명단에 들어간 105개 마을 중 올 전반기인 7월 말까지 85개가 완공됐다고 발표했다.

2018년 '시안 시골 주민의 환경 개선을 위한 3개년(2018-2020) 사업 계획(Three-Year (2018-2020) Action Plan for Rural Residents)'이 시작된 이후, 시안은 '아름다운 마을' 재건설을 지속해서 홍보해왔다. 시골 기반시설을 개선하고, 쓰레기 분류와 같은 프로젝트를 시행하며, 역사적 건물 보호를 개선한 결과, 시골 환경이 크게 개선됐다.

시안 주택도시농촌건설부 Baoming Miao는 "역사적 건축물을 복원하는 데 있어, 전통적인 관중(Guanzhong) 문화를 따르고, 문화적 고립을 야기할 수 있는 너무 큰 공공광장과 장소에 어울리지 않는 현대적인 편의시설 건설은 피하고 있다"라며 "그 목표는 우리의 진정한 시골 문화와 유산을 반영하는 한편, 상대적으로 높은 생태 기준을 달성하는 마을을 재건설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Chang'an 지구 Baijiawan 마을은 깔끔한 외관과 강한 지역 문화 취향으로 완공된 프로젝트 중에서 모범적인 마을로 선정됐다. 재건설 후 모든 마을길은 아스팔트로 포장됐고, 분명한 구분선도 표시됐다. 모든 거리에는 태양광 가로등, 파란색 벽돌로 만든 화단 및 수작업으로 만든 대나무 울타리가 마련됐다. 이곳에서는 월계수와 포도나무가 자유롭게 자란다. 또한, 현대적인 피트니스센터와 대중 '정원 시골' 풍의 광장 옆에는 산시 가면극이 그려진 도기 항아리가 늘어서 있다. 이들 항아리에는 연꽃이 자란다.

2018년 프로젝트가 시작된 이후 346개 마을이 복원 작업을 마쳤고, 그중 241개 지역사회의 독자적인 현장 테스트를 통과했다. 평가 중에 Caotang 타운의 Lijiayan 마을이 '중국에서 살기 좋은 아름다운 마을'로 선정되고, Gaoling 지구 Tongyuan 타운의 Ren 마을이 '모범적인 환경 재활 마을'로 선정됐다.

시안시 정부는 2020년 말까지 총 320개에 달하는 '아름다운 마을'을 복원하고, 미래를 위한 전통적인 시골 풍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안은 '아름다운 마을' 프로젝트와 더불어 포괄적인 '특별 농업 개발구역'을 조성해 현대적인 농업을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를 홍보하고자 일련의 주제 축제를 개최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이 '시안 농부 축제(Xi'an Farmers' Festival)'다. 이 축제는 농업 발전을 가속화하고, 농부의 자산 축적을 지원하는 연례행사다. 이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전통적인 용무, 민요 대회, 시각 미술 대회, 전통적인 그림과 전지 공예, 지역의 시골 제품을 선보이는 농장-식탁 요리 체험 등이다.

추가 정보는 http://www.xa.gov.cn/을 참조한다. 

출처: Xi'an Municipal Government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