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아쿠아 아프리카, 가나 23만 주민에 식수 제공

나노여과 시스템을 사용해 깨끗한 식수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는 영국 기업 아쿠아 아프리카(Aqua Africa)는 가나의 농촌 및 도시 외곽에 거주하는 주민 22만5천 명에게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3천만 유로가 투자된다.
 
최근 가나 위생수자원부(Minister of Sanitation and Water Resources)의 세실리아 다파아(Cecilia Dapaah) 장관과 아쿠아 아프리카의 필립 포스터(Philip Foster) 매니징 디렉터는 3천만 유로 규모의 식수 프로젝트를 시행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아쿠아 아프리카는 이 지역 여러 마을 주민들의 수요에 맞는 식수 공급 시스템(drinking water supply system)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구축되는 나노여과 시스템은 지난 4년 동안 아쿠아 아프리카가 제작에 공을 들인 제품이다.

세실리아 다파아 장관은 “우리는 내각의 승인을 받았으며, 이 프로젝트는 가나 정부의 가나 국민 모두에게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려는 정부의 비전과 일치한다”라고 설명했다. 가나 정부는 그레이터 아크라(Greater Accra), 오티(Oti), 볼타(Volta), 아샨티(Ashanti) 및 이스턴주(Eastern Region)의 시골과 준도시지역에 사는 22만5천여 명 주민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급수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가나의 여러 마을에서 시행될 이 프로젝트는 2020년 1월에 시작될 예정이다. 3천만 유로는 영국 정부 소유의 상업은행인 영국수출금융청(UKEF)이 조달한다.

아쿠아 아프리카는 본 프로젝트가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수자원 및 위생에 관한 여섯 번째 목표를 달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ghana-aqua-africa-will-provide-drinking-water-to-225000-people-in-villages/) / 2019년 8월 1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