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Sulzer, 물·기름 분리 향상 위한 고급 VIEC 개발

줄처 켐테크(Sulzer Chemtech)는 원유에서 원치 않는 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완전 절연 전극이 있는 전극코어레서(electrostatic coalescer), VIEC를 개발했다. 

점점 더 많은 유전이 오일 에멀전에 더 많은 양의 자유롭고 유화된 물을 가지고 있다. 줄처의 VIEC는 새로운 분리막에 설치하거나 기존 용기에 개조하여 고전압 전기장을 통해 에멀전을 강제하는 단면 벽을 형성할 수 있다. 가스가 분리기의 상단을 떠나는 동안 물방울이 분리되어 분리기의 하단으로 떨어진다. 동시에, 후속 처리를 위해 오일이 용기를 통해 흐른다.

Sulzer는 VIEC의 전극을 완전히 절연시킴으로써 사료에 매우 많은 양의 물이 포함되어 있어도 VIEC가 모든 물과 가스의 농도를 견딜 수 있도록 보장했다. 따라서 초기 정전 단계에 설치하여 기존의 정전기 유착제와 달리 에멀젼의 대부분의 물을 제거할 수 있다. 줄처는 VIEC가 기존의 다른 시스템에 비해 순도가 높은 원유를 공급할 수 있다고 전했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oil-and-gas/news/sulzers-advanced-viec-boosts-oilwater-separation/) / 2019년 9월 2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