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PA, PFAS 연구 자금 6백만달러 지원

미국 환경 보호국(EPA)은 PFAS (per-fluoro-polyfluoroalkyl materials)로 인한 환경 위험을 연구하는 8개 기관에 약 6백만 달러를 지원하기로 밝혔다. 이로 인해 PFAS가 환경에 유입될 때 잠재적 영향을 관리하기 위한 폐기물 흐름과 실제 접근 방식을 연구할 수 있게 되었다.

EPA 관리자 앤드류휠러(Andrew Wheeler)는 “이 보조금은 폐기물 흐름에서 PFAS의 특성과 영향에 대한 EPA의 이해를 높이고 PFAS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PFAS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하는 것은 EPA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다. EPA가 최근 발표한 PFAS Action Plan은 PFAS 화학 물질을 해결하기 위한 단기 솔루션과 주, 부족 및 지역 사회가 사이트를 청소하는 데 필요한 도구 및 기술을 제공하고, 주민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장기 전략을 모두 식별한다.

EPA의 과학 성과 달성 (STAR) 프로그램을 통해 자금을 받는 8명의 수령인은 https://www.epa.gov/pfa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Waterworld(https://www.waterworld.com/municipal/drinking-water/potable-water-quality/article/14040093/epa-awards-6m-to-research-potential-environmental-impacts-of-pfas-waste-streams) / 2019년 9월 1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