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수에즈 NWS, 10억 유로 폐수 처리 계약 체결

수에즈 NWS는 하루 2만6천㎥의 용량을 가진 폐수 처리장의 투자, 건설 및 운영을 책임지는 합작 회사를 설립했다. 설립될 폐수 처리장은 동잉(Dongying) 화학공업 단지의 모든 산업 폐수 흐름을 중앙 집중식으로 처리한다. 또한 향후 증가하는 폐수 처리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된다.

동잉 산업 단지는 석유 화학 산업의 주요 업체를 주최하는 중국의 중요한 석유 기지다. 최근 몇 년 동안 녹색 성장을 추구하는 안전한 고급 기지가 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2018년에 이 기지의 총 산업 생산 가치는 1천억 위안을 넘겼다.

건설 공사는 2019년 말에 시작하여 2020년 후반에 완료될 예정이며, 공장 운영은 48년 동안 합작 기업이 담당한다. 이 공장은 시행 중인 환경 표준에 따라 고품질 처리 폐수를 생산하고 이 물의 40%를 재사용하여 기지에 공급할 수 있는 고급 처리 공정을 갖추게 된다.

동잉 지구당위원회 국장 겸 부사장 왕펑 (Wang Feng)은 “우리는 수에즈 NWS가 이 프로젝트에서 폐수의 중앙 처리를 촉진하기 위해 폐수 처리장의 건설, 운영 및 관리에 풍부한 경험을 발휘하기를 희망한다"면서 "또한, 지구의 환경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폐수의 물을 재사용하여 산업에 필요한 물 수요공급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기지의 업그레이드를 종합적으로 가속할가속화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출처 = Waterworld(https://www.waterworld.com/international/wastewater/article/14039735/suez-wins-1b-wastewater-treatment-contract-in-china) / 2019년 9월 1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