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위피아 프로그램, 나라간세트만위원회에 대출 마감

EPA는 오염물질 방출을 나라간세트만으로 줄이는 것을 돕기 위해 나라간세트만위원회(NBC)에 WIFIA(Water Infrastructure Finance and Innovation Act) 융자를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뉴잉글랜드에서 수여된 최초의 위피아 대출로 이 지역에서 가장 큰 하구의 공중 보건과 생태계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앤드류 휠러 EPA 행정관은 "이번 와이파이아 대출은 나라가셋 만의 수질 개선과 지역 주민의 건강 보호, 트럼프 대통령의 국가 인프라 고도화, 일자리 창출, 공공보건과 환경 보호 의지를 전달할 것"면서 "이 대출이 마감됨에 따라 EPA는 현재 70억 달러 이상의 수자원 프로젝트를 위한 자금조달과 1만2천 개 이상의 일자리 창출을 돕기 위해 총 30억 달러 이상의 신용지원을 12개 이상 발행했다"라고 말했다.

폭우 시, 복합 하수관 흐름은 현재의 시스템 용량을 초과할 수 있고 지역 강과 나라간세트만으로 흘러들어갈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인간의 건강과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하수 고형물, 금속, 기름, 기름, 박테리아와 같은 오염물질이 흘러들어 갈 수 있다. EPA의 위피아 대출은 Combined Sewer Overflow  단계 IIIA 시설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는 데 약 2억6천900만 달러를 지원할 것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긴 깊은 암석 터널, 2개의 작업 갱도, 4개의 드롭 샤프트, 터널 펌프 스테이션 및 폐수 수집 시스템에 대한 몇 가지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2단계 복합 상수도 시설 사업은 5억4천800만 달러가 소요될 것이다. EPA의 위피아 대출은 이 수치의 거의 절반인 2억6천9백만 달러를 조달할 것이다. 또한 Rhode Island Infrastructure Bank(RIIB)는 Rhode Island Clean Water State Revolving Fund(RI CWSRF)와 기타 프로그램의 공동 기금을 통해 프로젝트 비용의 일부를 지원한다. RI CWSRF 프로그램은 RIIB와 로드아일랜드 환경관리부가 공동 관리한다. 위피아의 대출로 NBC는 일반적인 채권금융에 비해 9억960만달러를 절감할 것으로 추산된다. 프로젝트 건설과 운영은 1천755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Waterworld(https://www.waterworld.com/municipal/drinking-water/infrastructure-funding/article/14067834/wifia-program-closes-269m-loan-to-narragansett-bay-commission) / 2019년 9월 20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