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위해 노력 
 
군산시가 시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맑고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상수원수가 지하수인 마을상수도와 소규모 급수시설에 대해 수질감시 항목인 라돈의 정기적인 수질검사를 시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검사 대상시설은 어청도, 연도, 방축도, 관리도, 비안도, 개야도의 마을 상수도 6개소와 명도, 말도, 죽도, 두리도의 소규모 급수시설 4개소로 총 10개소이다.

올해부터 시행된 라돈의 먹는 물 수질 감시 항목기준은 148Bq(베크렐)/L로 1년에 두 번 진행하며, 지난 6월 전북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한 수질검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군산시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라돈의 정기검사 외에도 수돗물 표본수, 광역 상수도 수질검사를 월 1회 실시해 그 결과를 시 홈페이지 및 국가 상수도 종합시스템에 공표하고 있다.

동태문 수도사업소장은 “시민들이 마을 상수도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수돗물뿐만 아니라 지하수까지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도록 수질 검사 등 수질관리 강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수질 검사결과 부적합이 확인될 경우 재검사를 진행, 원인을 파악해 오염원 제거 및 시설개선 등의 적극적인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수돗물을 사용하는 군산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www.ilovewater.kr)’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