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페어캡 워터필터, MIT Solve상 수상

스페인 회사 페어캡(Faircap)은 모든 표준 플라스틱 병에 사용할 수 있는 소형 휴대용 정수 필터를 설계하여 사용자가 어떤 식으로든 물을 안전하게 마실 수 있다.

페어캡은 최근 이 필터 개발로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의 솔브 상(Solve Prize)을 수상했다.

페어캡의 정수 필터는 화학물질이나 추가 에너지 없이 즉시 물을 정화한다. 페어캡 미니(Faircap Mini) 워터 필터는 0.1미크론 멤브레인을 사용하여 박테리아(99.99%), 기생충 및 퇴적물을 필터링하고 100NTU 이상의 탁도를 1NTU 미만으로 감소시킨다.

페어캡의 정수 필터 개발 프로젝트는 4년 전 긴급 구호를 위해 매우 저렴한 워터 필터를 만들기 위한 설계 개념으로 시작되었다. 그 이후로 페어캡은 인도주의 혁신 기금(UKAid의 자금 지원)의 초기 지원을 받았으며 실험실 테스트를 통해 여러 필터를 테스트했다. 현재 극심한 가난으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가정용 버전을 설계 중이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faircap-water-filter-wins-mits-solve-prize-1/) / 2019년 10월 10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