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AfDB, 도시 식수 및 위생 분야에 3천460만 달러 지원

케냐 정부는 최근 아프리카개발은행(AfDB)으로부터 3천460만 달러의 대출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 기금은 케냐의 작은 마을에서 식수 공급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케냐 정부는 Bondo, Siaya, Othaya, Mukurwe-ini, Maua, Kitui, Matuuuu 및 Kithimani 등 도시에서 식수 공급 시스템을 복구할 계획이다. 이 작업에는 위생 시설도 포함된다.

또한 대수층에서 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소 4개의 지하수 기반 시스템 구축사업이 프로그램에 들어 있다. 케냐 정부는 각 도시 인근에 위치한 강에 8개의 취수구를 설치하고 취수구 간 연결을 위해 127㎞ 길이의 파이프도 설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하루 최소 7만3천800㎥의 물공급을 위해 9개의 식수 플랜트를 설치할 계획이다. 

소도시에는 총 저장용량이 2만4천510㎥인 9개의 탱크를 건설될 것이다. 폐수처리와 관련하여 8개의 연못과 8개의 폐수 펌핑 스테이션이 설치되고 작은 마을에는 학교와 일부 공공장에 100개의 화장실이 들어설 예정이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kenya-afdb-grants-34-6-million-for-drinking-water-and-sanitation-in-urban-areas/) / 2019년 10월 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