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PA, 교육시설에서 EPA 자금으로 안전을 위한 음용수 시험

EPA 뉴잉글랜드 사무소는 오늘 매사추세츠 환경보호부(MassDEP)에 96만7천 달러의 보조금을 지급하여 어린이들이 소비하는 물에서 납이 검출되지 않도록 학교와 어린이 보호 프로그램의 식수 검사를 지원했다.

국가 물 기반 시설 개선법(WIIN Act)의 한 조에 따라 승인된 이 기금은 식수의 높은 납에 대한 어린이의 노출을 줄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EPA 보조금은 어린이가 살고, 놀고, 배우는 곳을 포함한 모든 매체의 납을 줄이기 위한 전체적인 리드 액션 계획의 중요한 부분이다.

EPA 1지역 관리자인 Dennis Deziel은 "어린이를 납에 노출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것은 EPA에 매우 중요하다"면서 "각 10월에 우리는 어린이 건강의 달을 기념하기 때문에 EPA는 특히 이 보조금이 식수 납을 검출하고 감소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지하여 학교와 다른 곳에서 어린이들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EPA 보조금은 1천여 개의 공립학교와 아동보호프로그램이 음용수에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사전 예방적 조치를 취하도록 이미 전국적으로 알려진 프로그램인 매사추세츠의 학교음용수 지원 프로그램을 계속 확대한다. 매사추세츠 수자원국(UMass-Amherst), 매사추세츠 수자원국(MassDEP) 및 기타 파트너들은 이 기금을 미전역의 고위험 지역사회에서 의사소통, 훈련, 시험, 조치하는데 사용할 것이다.

[출처 = Waterworld(https://www.waterworld.com/municipal/drinking-water/potable-water-quality/article/14068615/ma-to-test-drinking-water-in-schools-child-care-facilities-with-epa-funds) / 2019년 10월 15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