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폐수처리공장서 ASME PTC-13 도입

공기에 필요한 전력은 도시 폐수 공장의 전기요금 50~60%이며, 때로는 관련 지역사회 전체 전력의 최대 4%를 차지한다. 에너지 효율은 블로워 성능을 평가하는 데 중요한 요소다. 수 년 간의 개발 끝에 송풍기 기술과 관계없이 성능을 측정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인 ASME PTC-13이 도입되었다.

2000년대 중반 고속 터보 송풍기가 시장에 진입했을 때는 여느 기계와 달랐다. 고속 모터가 임펠러에 직접 연결되어 있어 4만 RPM 이상의 속도로 회전해야 했다. 이러한 속도에 도달하기 위해 모터는 60㎐ 전원을 600㎐ 이상으로 변환하는 특수 인버터(또는 VFD)가 필요했다. 블로워가 안전하게 계속 작동할 수 있도록 하면서 기계의 속도와 전원이 시스템의 공기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제어판이 필요했다. 결과적으로 고속 터보 블로워는 완전히 통합된 패키지였다.

그 터보차저는 높은 효율을 약속했는데, 이것은 포지티브 변위 블로어보다 30%나 더 높은 효율을 보장했다. 여기서 송풍기는 모터에 의해 구동되며 공기 흡입 밸브를 조절하여 일반적으로 제어된다. 고도로 통합된 터보 블로워의 경우, 이러한 방법을 적용하기 어려우며 패키지 내부에 필요한 추가 에너지를 설명해야 한다.

지난 7년간 프로토콜이 개발되는 동안 엔지니어들은 해결 방법을 설계했다. 일부는 ASME PTC-10을 사용하고 “공기 배선”을 추가할 예정이다. 일부는 전력 및 유량에 제한적 허용오차를 할당한다. 다른 이들은 개별 포인트에 대해 불만족시 성과급을 부과하여 킬로와트 당 3만 달러까지 부과할 수 있다.

[출처 = Wateronline(https://www.waterworld.com/municipal/wastewater/article/14068900/improving-aeration-efficiency) / 2019년 10월 1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