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북부 켄트 카운티 우물, PFAS 오염 해결 시급

음용수 내 퍼플루오로알킬 및 폴리플루오로알킬 물질(PFAS) 노출에 대응하기 위해 현지 수준에서 수행되고 있는 작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전국 카운티시 보건 공무원 협회(NACCHO)는 국립환경보건협회, 공중보건 연구소 협회, AMERTH에 가입하였다.

PFAS는 가정 용품에, 음식 포장 재료, 달라 불티 않는 취사 도구, 세척제, 페인트, 와니스와 같은 지역 식수를 오염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이다. 이 물질들은 높은 콜레스테롤, 고환 암, 궤양성 대장염, 신장 암, 그리고 pregnancy-induced 고혈압을 포함한 수많은 건강문제와 연관되어 있다. PFAS 노출되는 것은 성장, 학습, 유아와 더 나이가 많은 아이들의 습성의 특정한 불리한 건강 영향도 있다.

미국 질병 통제 예방센터(CDC)에 따르면 PFAS의 일반적인 원인은 PFAS을 포함하고 있는 오염된 물이나 음식을 통해서다. PFAS 오염원 근처에 거주할 경우 노출량을 제한하는 단계가 있다. CDC는 PFAS 중 1개 이상의 높은 용량에 노출된 실험동물은 간, 갑상선, 췌장 기능의 변화뿐 아니라 호르몬 수치 변화도 일부 나타났다고 경고한다. 동물과 인간은 이러한 화학물질을 다르게 처리하기 때문에 PFAS가 어떻게 인간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지 과학자들이 완전히 이해하는데 더 많은 연구가 도움이 될 것이다.

[출처 = Waterworld(https://www.waterworld.com/municipal/drinking-water/potable-water-quality/article/14069457/michigan-local-health-leader-addresses-pfas-and-water-protection-on-capitol-hill) / 2019년 10월 2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