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육상 양식장서 와덴의 필터 메디아 사용

와덴 바이오메디아(Warden Biomedia)의 바이오플로(Bioflo) 필터 메디아는 수처리 공정에 필요한 MBBR의 크기를 줄여 노르웨이의 육상 양식장에서 사용할 필터로 선택됐다. 

지난해 노르웨이 수처리 회사 스터너(Sterner AS)는 수처리 설비를 포함하는 RAS (Recirculation aquaculture systems) 처리 설비를 구축했다. 수처리 시스템은 2단계 입자 분리, 총 암모니아성 질소(TAN) 제거를 위한 이동층 생물막 반응기(MBBR) 및 2단계 이산화탄소 제거 프로세스를 통합했다. 

스터너는 계획된 반응기의 부피를 줄이려 했기 때문에 MBBR에 사용하기 위해 와덴 바이오메디아의 바이오플로(Bioflo) 필터 메디아를 선택했다. 비 표면적이 650㎡/㎥인 표준 생물막 담체를 더 높은 표면적 매질로 대체함으로써 TAN의 질산염 질소(NO3-N)로의 산화 속도가 최적화될 수 있다.

높은 바이오 매스 농도를 보장하기 위해 높은 보호 표면적을 갖는 것이 바람직하다.  와덴의 바이오플로 필터 메디아는 너비가 10.5㎜이고 보호 표면적이 800㎡/㎥이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wardens-bioflo-media-used-in-fish-farm/) / 2019년 11월 4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