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Liquinex, 소형 태양열 정수 시스템 개발

싱가포르의 수처리 및 재활용 회사인 Liquinex는 세라믹 한외여과, UVC 및 그래핀 기술을 적용한 소형 태양열 수처리 시스템을 개발했다.

Liquinex가 개발한 소형 정수 시스템은 여행 가방 크기로 무게가 30㎏ 미만이어서 쉽게 운반 할 수 있으며 외딴 지역에 접근할 수 있다. 12V DC 배터리 또는 태양열, 바람 또는 페달 전원으로 작동된다.

이 회사의 수처리는 고온 및 산성 성분을 견딜 수 있고 오래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고분자 막 대신 세라믹 필터를 사용한다. 스웨덴 회사 라이트랩(Lightlab)은 무수은 UVC 튜브를 사용해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제거하여 물을 정화하고 소독하는 기술을 공급한다.

Liquinex는 캐나다 그래 핀 연구 개발 회사 인 Grafoid의 여과 카트리지를 추가하여 지하수에서 흔히 발견되는 비소, 납과 같은 중금속을 제거한다. 그래핀 기술은 다양한 오염 물질에 대해 높은 수준의 흡착 및 재활용 기능을 갖추고 있다.

Liquinex의 최신 소형 정수 시스템은 홍수와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재난 지역에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liquinex-offers-water-purification-in-a-suitcase/) / 2019년 11월 1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